2021/04 9

이번주 시장 리뷰

이번주 시장을 리뷰해보자면 월요일 이후에 내리 오늘장까지 조정을 주면서 코스피지수 일봉 20일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다 월봉은 양봉으로 마감하였으며 오늘 개인 7876억 매수 외국인 5652억 매도 기관이 1934억원 매도를 기록하면서 4월장의 마지막거래를 마쳤다. 시장의 주도주는 철강주 조선주가 그동안 시장을 이끌어왔으며 철강주가 주춤하는 사이에 조선주가 지수가 밀리는 형국에서도 강세를 보여줬고 몇몇 리뷰에서 언급했던 은행주 금융주들도 약간의 강세와 보합세를 유지하며 시장에 이기는 강한 모습이였다. 다음 지수를 이끌어가는 주도주모습을 예상할 수 있는 종목군으로서 계속 모니터링 하고 있다. 리뷰에서 언급한 종목들을 보자면 기업은행이 우상향을 이루며 9690원에 마감 5월달 거래를 기대케했으며 외인의 대..

주식 리뷰 2021.04.30

내일의 공략주- 크라운제과

철강주 조선주가 우리시장을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몇일전 리뷰에서 언급을 하였다. 오늘은 철강주가 주춤하는대신 조선주가 상승세 흐름이 가파랐다. 철강주 조선주 말고도 핫한 섹터가 있다 바로 정치테마주인 대선주다 대선이 1년 앞으로 남았고 지지율과 후보 언급에 따라서 종목이 급등세가 나오고 있다. 대선주는 정치테마주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5년에 한번씩 대선을 열리기 때문에 상승폭도 5~10배정도 된다. 현재 후보로는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24% 윤석렬 후보가 23%로 양강구도로 나뉘고 있다 덕성이라는 종목이고 월봉챠트다. 왼쪽의 최저점을 보면 작년 코로나시점때다 1595원이었고 윤석렬 검찰총장 시절이었다 덕성은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같은 대학교 동문이라는 점이 대선테마주로 엮여가며 ..

주식 리뷰 2021.04.29

양현종 메이저리그 데뷔전

양현종(33·텍사스 레인저스)이 메이저리그(MLB) 데뷔전에서 4⅓이닝을 소화했다. 택시 스쿼드에 포함돼 원정 경기마다 선수단과 동행했으나 홈 경기가 열릴 때는 마이너리그 대체 훈련 캠프로 가서 라이브 bp훈련을 하면서 메이저스쿼드를 올라가기 위해 대비했던거 같다. 텍사스 레인저스는 AL서부지구에 소속되어 있으며 현재 순위는 최하위로 기록중이다. 평균득점은 4.6점이며 평균실점은 6.4점이다. 텍사스 마운드에 비상이 걸린 탓에 마운드를 보호하면서 긴 이닝을 던질 수 있는 '새로운 투수'가 필요했다. 텍사스는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3연전에서 두 번이나 선발투수가 조기 강판했으며 26일 경기에선 아리하라 고헤이가 2이닝 만에 교체돼 불펜에 과부하가 걸렸다. 양현종은 데뷔전에서 4⅓이닝을 책임지며 구단이 바라던..

야구이야기 2021.04.28

내일의 공략주 -기업은행

연일 철강주 조선주가 강세다 코스피는 약보합세로 마감하며 3215로 끝났다. 현재 섹터는 철강주 조선주가 시장을 이끌어가면서 주도를 하고있다고 보면된다. 4/25일날 리뷰했던 철강주 대동스틸은 역시 월봉상 골든크로스의 우상향초입의 움직임대로 6970원까지 상승했다가 6890원에 마감했다. 코스닥조정이었는데도 시장을 이기는 모습이였다... 내일도 코스닥시장은 조정이 예상되는지라 대동스틸의 흐름이 계속 시장을 이기면서 상승세를 탈지 코스닥과 같이 조정을 받을지 흥미로운 장이 될거같다 삼성엔지니어링도 코스피가 약보합세에 마감하면서 약상승세로 끝났다. 어제 포트에 있는 종목들 마감이후 설명했던거와 같이 좋은 흐름들 유지하고있다고 보면되고 언급한대로 이번주 19900원대를 넘어 전고점갱신이 나올 자리라 보고 계속..

주식 리뷰 2021.04.27

내일의 공략주-우리 금융 지주

오늘 시장을 지켜보면서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는 하루였다. 코스피지수는 3217에 안착하였고 외국인들 매수세로 인해 코스피가 약 30포인트나 상승세가 이뤄졌다. 3200선을 다시회복했다는건 이번주 코스피 전고점인 3266선을 갱신하러 갈 가망성이 커진셈이다. 전고점을 갱신하면 다시 코스피는 새역사를 기록하게 될것이다. 종목을 리뷰해보자면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들에 대한 리뷰를 하면서 한화투자증권과 삼성엔지니어링 그리고 대동스틸에 관한 종목들을 리뷰를 했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역시 좋은흐름으로 6%오르며 마감하였고 대동스틸도 3% 상승하며 마감하였다.. 한화투자증권도 약상승하며 1.9%상승하며 마감하였다. 오늘 시장이 강한 상승을 보여줌에 따라 리뷰한 종목들 마찬가지로 좋은상승흐름으로 마감하여 예상한 목표가에..

주식 리뷰 2021.04.26

내일의 공략주

주식은 순환매가 이뤄진다 대형주가 오르고 나면 배당성장주나 중형주 소형주등등 이렇게 돌아가면서 오르고 업종도 순환매식으로 이뤄지는데.. 요즘은 그동안 오르지못했던 중소형주등이 강세를 이루고 있다 세부적으로 나열해보면 철강주 조선주가 요즘 주가가 좋아서 몇종목 찾아보았더니 내가좋아하는 패턴이다. 그동안의 역배열을 끝내고 정배열 우상향패턴의 챠트를 만들기 위한 그림의 종목이 나에게 포착되었다 포착된 종목중 내일의 공략주를 살펴보자면 대동스틸이란 종목이다 중소형철강주에 대북테마주에 걸린 종목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남.북.러시아를 통한 가스관사업의 강관업체라고 할수 있겠다 위에 간단한 재무제표로 보듯이 유보율=현금 보유량이 많은 회사고 재무가 탄탄한 회사라 할 수 있겠다. BPS(주당순자산가치)는 6317원정..

주식 리뷰 2021.04.25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들

코스피가 3150~3200선의 공방싸움을 하며 지지선을 만들어가고있다 전일 시초에 외국인 기관들의 물량을 쏟아내서 3146까지 밀렸었는데 우리의 개미들이 영~차 하는 심정으로 끌어올려서 3186에 마감하는 장이 되었다 지금챠트의 형태는 크게 약간 위태로운 챠트같아보여서 다음주초 하락장이 예상되지만 주식은 함부로 단언하면 안되고 대응의 영역이니 우선 관망하기로 하고 내 예상대로 다음주 장 초반 큰 하락이 나오면 그동안 오르지못한 저평가주나 테마주등의 매수기회라고 할 수 있을것 같다. 내 포트에 관심있는 종목들을 몇가지 공개하자면 종목은 한화투자증권인데 미국의 코인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에 직상장으로 해서 코인베이스의 주가가 많이 올랐다. 아는사람은 다 알겠지만 한화투자증권은 한국코인거래소 1등 거래소인..

주식 리뷰 2021.04.24

주식입문자들을 위한 tip!

요즘 주식과 비트코인의 관심이 많은 세상이다 그렇다보니 무분별한 투자자가 많아져 묻지마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것같다. 10여년전 나도 방법을 잘 모르고 불나방같이 주식시장에 뛰어든 생각이 들어 몇자 적어본다... 일단 지금 주식초보자들(주린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어느정도 사전지식으로 주식시장에 발들여놓는지는 잘 모른다. 보통 초보자가 주식에 입문하게 되는 계기는 주위사람들의 권유 및 뉴스의 연일 코스피지수 갱신등 이런 소식들때문에 군중심리로 다른사람들이 하니까 나도 안하면 안되는 그런심리가 발동해서 들어가는듯하다. 마찬가지로 나도 그랬던거 같다... 그래서 처음입문할때는 우량주위주로 종목을 편입하면서 안정적으로 운영하려고 하는데 내종목만 안간다,재미없다, 다른종목은 상한가 불기둥인데 왜 내종목만 안..

주식 리뷰 2021.04.23